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한국항만연수원 인천연수원

본문내용

본문

프레스룸
+ Home > 커뮤니티 > 프레스룸

 

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연수원에 교육장비 지원
  • 작성자
    신관섭
  • 등록일
    2014-12-11 15:24:36
    조회수
    969
> 뉴스 > 항만 > 정책
IPA, 인천항만연수원에 교육장비 지원
[1704호] 2014년 12월 11일 (목) 09:11:27 한국해운신문 maritime@mpress.co.kr

   
▲ 인천항만공사 유창근사장(왼쪽)과 인천항만연수원 강진수 원장이 ‘인천항 항만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용 하역장비 지원 협약’을 맺은 후 협약서를 들고 악수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가 인천항만연수원에 교육용하역장비 지원금으로 8000만원을 지원키로 했다.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유창근)는 10일 오후 IPA 사장실에서 한국항만연수원 인천연수원(원장 강진수)과 ‘인천항 항만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용 하역장비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만연수원에 트렉터 1대를 교육용 하역장비로 지원한다. IPA의 예산지원 규모는 8.5톤 규격의 트랙터 구매에 필요한 비용 1억 3천만원 중 8천만원이다.

인천항만연수원은 트랙터 관련 교육과정인 야드 트레일러 운전 및 항만물류장비 운전 과정을 1996년부터 운영해 왔으며 2013년까지 총 1035명의 항만 기능인력을 배출해 인천항의 항만생산성 향상과 항만 종사자의 고용안정 도모에 기여해 왔다.

IPA측은 현재 항만연수원에서 운용 중인 트랙터가 1995년식으로 노후화가 심하고, 잦은 고장·매연 등의 문제로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교체 예산을 지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IPA 유창근 사장은 “인천항을 관리하는 인천항만공사와 인천항 경쟁력의 중요한 요소인 항만 전문가를 양성하는 항만연수원간의 협약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 앞으로 두 기관이 더 협력해 인천항 발전에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IPA는 지난 2006년부터 지금까지 연수원에 10억원 이상의 교육시설 도입자금을 지원하는 등 인천항만연수원과의 동반성장 파트너십 아래 항만물류 전문인력 양성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또 4대 CEO인 유창근 사장 취임 이후 보다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지역대학 등 교육기관과 연계한 ‘중장기 항만전문·기능인력 양성계획’ 수립도 추진 중이다.

ⓒ 한국해운신문(http://www.maritime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한국해운신문 기사 본문 바로가기(클릭)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